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2022년 광명시민회관 기획 공연으로 연극<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를11월12일(토)오후3시 광명극장에서 개최한다.
<전태일,네 이름은 무엇이냐>는2020년 전태일50주기를 맞이하여 제작된 연극으로 열악한 노동현실에 맞서 항거한 청년노동자 전태일의 삶을 통해 인권과 평화,노동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작품이다.
본 연극은 음악과 영상이 결합된 서사음악극으로 열 명의 전태일이 등장해 노래와 춤으로 삶과 희망을 노래한다. 마당극과 무대극,노래와 춤,대사와 움직임을 융합한 독창적인 표현양식으로 공연 미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2022년 박효선 연극상을 수상했다.
2020년 구로 공연을 시작으로 2021년 인천,강동,대구 등 매해 순회공연을 통해 각 지역의 청소년들과 함께 공연을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공모를 통해 모집한 광명시 관내 청소년 배우들과 함께한다. 광명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으로 나이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전세대가 함께 관람할 수 있다.
공연은 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예매는 광명 문화재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연 관람 후 홈페이지 열린광장<후기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