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언론협의회 - 광명도시공사 ‘간담회’ 개최

  • 등록 2023.02.01 21:31:52
크게보기

도시공사 사업 추진 방향, 조직 인사, 경영 등에 깊이 있는 설명

광명지역언론협의회(회장 허정규, 이하 협의회’)는 지난 131()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도시공사’)간담회를 개최했다.

 

하안동 공사 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 날 간담회에는 협의회 9개 회원사와 서일동 사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 전반에 대한 의견 개진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공사 사업 현황 및 추진 계획,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등 공사 경영 및 조직 인사,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질문에 서일동 사장이 직접 답변했다.

 

도시개발법 개정안에 따라 민간사업자 공모 등 이미 진행 완료된 민·관 합동 도시개발사업의 절차를 다시 밟아야 하는 상황에 대한 협의회의 질의에 대해 도시공사 관계자는 현재 도시개발법(대장동방지법) 재개정안을 놓고 국회의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고 답했다.

 

서일동 사장은 지역언론협의회와 간담회를 실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공사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해서 소통하며 도시공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늘 간담회가 미약하지만, 큰일을 할 수 있을 것이란 희망도 봤다라고 말했다.

 

허정규 협의회 회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깊이 있는 논의가 있었는데 공사에 대한 지역 언론의 애정으로 이해해 달라협의회와 도시공사의 간극을 좁혀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광명지역언론협의회는 광명지역 정론·직필의 공정한 보도를 추구하는 10개 언론사가 모인 협의회로 골든타임즈(조민환), 광명매일신문(유원배), 광명시민신문(신성은), 광명일보(허정규), 뉴스인광명(기호신), 뉴스팜(김연준), 미디어타임즈(신정식), 선데이광명(김지철), 시사팩트(정강희), 인천일보(장선)가 함께 하고 있다.

광명지역언론협의회 hosin33@hanmail.net
Copyright @2012 뉴스인 광명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우)14211 경기 광명시 시청로 138번길 28-1 T.02)2682-3020 F.02)2625-0604 E-mail:hosin33@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041 등록일 2014.8.14 제호 뉴스인 광명 발행인·편집인 기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