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관 협력 사례관리 컨퍼런스」개최

  • 등록 2015.05.19 17:13:40
크게보기

사례관리 활성화 및 공동 사례관리 방안 논의

 광명시(시장 양기대)19일 광명학습지원센터 누리보듬실에서 사회복지 업무 관계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공동 사례관리를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사회 내 공동 사례관리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주 사례기관과 협력기관의 명확한 역할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자리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먼저 광명시 사례관리 활성화 방안으로 조현순 교수(경인여자대학교 사회복지과)의 특강에 이어 무한돌봄 네트워크팀 수탁기관인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신혜정 관장이 “Good 사례관리를 위한 노력을 발표하였으며,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정병오 관장이 광명시 공동 사례관리를 말하다란 주제로 민간에서 본 공동 사례관리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하여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는 그동안 지역사회 내 공동 사례관리개념을 알리기 위해 지난 해 6공동 사례관리 특강 및 슈퍼비전을 개최한 바 있고, 민간기관 중심으로 지난해 12월에는 하안소하네트워크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공동 사례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협력기관 대상으로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컨퍼런스에 참가한 이화복 팀장 (광명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정신보건전문요원)기관에서 암묵적으로 다 안다고 생각하고 진행하다 발생하는 오해나 업무 협조가 금번 공동 사례관리 컨퍼런스를 통해 기관의 명확한 역할과 자원간의 조정과 점검 활동에 대한 합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소중한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한편 컨퍼런스를 주관한 시 복지정책과 이명원과장은 이번 공동 사례관리를 통해 주 사례기관과 자원연계기관이 모두 소속감을 가지고, 대상자의 변화 결과를 알 수 있도록 민관 협력 시스템을 공유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주길 바란다.” ,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복지공동체를 지향하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기호신 대표 00bestwin00@gmail.com
Copyright @2012 뉴스인 광명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우)14211 경기 광명시 시청로 138번길 28-1 T.02)2682-3020 F.02)2625-0604 E-mail:hosin33@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041 등록일 2014.8.14 제호 뉴스인 광명 발행인·편집인 기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