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제1회 광명동굴 어린이 사생대회’를 오는 16일(토) 광명동굴 빛의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대표 관광지! 광명동굴에서 가장 좋은 추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사생대회는 지난 10일까지 사전 참가신청 한 광명시 거주 어린이(▲유치부(2017~2018년생), ▲초등부A(1학년~3학년), ▲초등부B(4학년~6학년))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20명에게 시상하며, 시상금은 수상내역에 따라 다르다.
또한 사생대회와 더불어 타로 및 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13시부터는 버스킹, 마술, 태권도 공연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되어 사생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와 가족뿐만 아니라 광명동굴을 방문한 관람객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우천시에는 공모전으로 변경하여 진행되며, 대회 운영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개별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서일동 사장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광명동굴 어린이 사생대회에 많은 광명시 어린이가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며, “광명의 자랑 광명동굴을 어린이의 눈으로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표현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