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31일 광명평생학습원 1층 강당에서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 관계자와 함께 <2024 자원봉사 단체·수요처 해오름식 및 공모사업 ‘광명하다’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해오름식 및 설명회는 광명시자원봉사센터가 더불어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을 공유하고, 봉사단체 및 수요처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 자원봉사단체 영향력 강화 활동 지원 및 자원봉사 실적 관리 변경 사항 설명을 포함하여, ▲제17회 클린데이 ▲자원선순환 캠페인 ▲비대면자원봉사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등의 세부 사업 추진에 대해 공유하고, 봉사단체 및 수요처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광명하다’공모사업의 설명을 통해 상호단체 간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로 승화되었다.
김영준 센터장은 “2024년 자원봉사의 시작을 알리는 해오름식의 주인공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이라고 말하면서 “센터는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와 함께, 신바람 나는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통해 건강한 봉사특별시 광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식전 행사로 경기민요 이수자인 최영희 명창의 공연으로 봉사자들의 흥을 돋웠으며, ‘함께하는 자원봉사, 봉사특별시 광명!’실천의 2024년이 되기를 기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