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지난 3월 25일(월) ”광명시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나의 노후, 예(藝)! 예(禮)! 예(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개강식을 진행했다.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나의 노후 예(藝)! 예(禮)! 예(預)!’는 광명시에서 지원하고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 사업’이며, 올해부터 광명시 온(ON)동네 복지관 사업과 연계해 하안·소하지역 민간 시설(학원)과 협약하여 요가, 도예, 피아노, 미술, 서예, 웰빙댄스 총 6개 과목의 학원 수업을 총 130명의 어르신에게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60여 명과 민간시설(학원) 대표 6명이 참석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과 ▲범계서예연구실(대표 임종국), ▲선요가&발레&필라테스(대표 김선진), ▲광명에어로빅 YAHA(대표 윤명정), ▲잘 가르치는 피아노(대표 백수인), ▲예인미술교습소(대표 김효정), ▲캣세라(대표 김유경)는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 생활 지원하는 데 앞장설 것을 약속하며 MOU를 체결했다. 이후 개강식을 통해 오리엔테이션과 학원별 수업 내용과 일정 등을 소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학원에 가서 배우고, 문화 활동을 해 본 적이 없는데, 이렇게 광명시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해주니 감격스럽다“, ”내가 만든 작품을 우리 자녀와 손자에게 자랑할 생각에 벌써부터 너무 기쁘다”며 기대와 열정을 보였고,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렇게 학원에 가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줘서 너무 고맙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올해부터는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과 연계해 많은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가 문화·체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탱하는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복지관이 더욱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나의 노후, 예(藝)! 예(禮)! 예(預)!>는 4월부터 6월까지 ‘서예, 요가, 웰빙댄스, 피아노, 미술, 도예’ 총 6개 수업이 1차 진행되며, 2차 참여자 모집은 7월 중순에 있을 예정이다. (문의 : 02-894-0720, 하안종합사회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