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
- 6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열려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6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반려동물展 <모든 날, 모든 순간>을 개최한다.
기획 전시 ‘모든 날, 모든 순간’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천500만 시대를 맞아 광명 시민이 반려동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색 전시로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전시는 자신의 반려동물을 소재로 작품 활동을 하는 4명의 작가(이이수, 권명희, 정하경, 홍현지)의 작품과 ‘반려동물과 함께 한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20여 명의 광명 시민이 출품한 사진 공모전 선정작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실 앞에는 노란색 강아지 모양의 대형 에어 조형물 1점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부대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이 콘셉트에 맞춰 사진을 촬영해 볼 수 있는 ‘포토존’과 반려동물에게 편지 작성하는 ‘체험존’ 등 색다른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유기 동물 입양에 대한 관심 확대를 위해 ‘가족 찾기 캠페인’과 유기견 센터 수건 기부를 위한 ‘수건 기부 캠페인’,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반려동물 보호 문화 확산과 시민 참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재)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는“이번 전시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남기며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반려동물展 <모든 날, 모든 순간>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6월 7일 전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6월 30일까지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매일 2회(11:00, 14:00) 전시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누리집www.gm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 예술기획팀 02-2621-8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