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1인가구지원센터는 31일 광명시 1인가구 식사비 지원을 위해 카페가우디(경기도 광명시 소하로109번길 8)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광명시 1인가구 대상자 식생활 개선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식사비 할인 서비스 ‘드림식당’ 운영 상호 협조 ▲광명시 1인가구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조 ▲지역사회 복지자원 공유 등의 내용이 담겼다.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와 카페가우디는 협약에 따라 광명시 1인가구 대상으로 커피, 음료, 베이커리 등 전 메뉴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고, 광명시 1인가구 처우 개선을 위한 복지사업 정보 공유 및 홍보에 협조할 예정이다.
카페가우디는 지난 18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빵 정기기부를 약속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카페가우디 김지현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광명시 1인가구를 대상으로 카페 메뉴 할인을 진행하려 한다”며, “추후 센터와 협의하여 베이킹, 바리스타 체험 등 1인가구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정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장은 “카페가우디와 업무협약(MOU)를 통해 광명시 1인가구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며 “드림식당 운영과 더불어 1인가구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드림(DREAM)식당 할인 서비스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 중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에 회원등록 후 회원카드를 지참하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드림식당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식당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02-897-2179)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