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1월 8일(금)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문화활동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이날 실시된 문화활동 나들이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16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활력을 증진하여, 참여의지를 높이고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인아라뱃길 크루즈와 마곡 서울식물원을 방문하였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은 “가족들과도 잘 못 와본 이런 곳을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 “기관에서 이런 나들이를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고맙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크루즈를 타고 강바람을 맞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식물원의 다양한 꽃과 나무들을 감상하며 산책 하는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자연환경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나들이를 통해 일상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 하는 기회가 된 거 같다.“고 말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김재란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의 삶에 새로운 활력과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와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응원을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마을환경도우미 64명, 장애인가정식사전달도우미 60명, 복지시설관리도우미 36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동팀 석민재 사회복지사 (070-4361-6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