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1월 12일(화)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한) 관계자 및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희만) 위원, 복지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원으로 “2024년 지역밀착형 사업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 했다.
주민의 가능성을 찾고 지역의 변화를 이루기 위해 주민, 주민지도자, 주민조직가의 역할에 대한 교육과 2024년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해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지역밀착형 복지관 사업을 위한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희만 위원장은 “사회적 고립에 대한 대응으로 지역사회 안에서 안정적으로 대응체계를 구축 하며 이를 위해 복지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그리고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협력기반을 마련 하여야 함”을 강조 하였다. 또한, 올 한해를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활성화 있는 2025년을 계획하고 주민과 복지관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지역사회 안에서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안전망을 구축 하고 주민이 주도적인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 하며 그 안에서 복지관, 행정복지센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복지 소외가정 최소화를 이루는 데 주역이 되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 밀착형 복지를 실천함에 있어 많은 우리 지역의 자원봉사자, 후원자가 함께하기를 기대하고, 소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