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이 11일(수) 모두가 하나되어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2024 광명 디지털교육 컨퍼런스 - 디지털 교육의 날개 위에 도약’을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관내 초중고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초등과 중등의 다양한 디지털 교육 우수사례와 디지털 교육의 혁신적인 방법들을 공유하고, 학교 간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학교 현장에서 디지털 수업을 실천하면서 교사들이 경험했던 좋았던 점, 어려웠던 점, 어려움을 극복해 나간 경험 이야기들을 펼치며, 자연스럽게 서로의 수업 실천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들을 나눴다.
이날 컨퍼런스에 참석한 한 교사는 “지금은 디지털 교육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시기이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혁신적인 수업 아이디어를 얻고, 실제 사례를 통해 디지털 교육의 잠재력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용현 교육장은 “학교교육과정 중심의 디지털교육 전환을 위해서는 교사의 디지털 교수 역량이 중요한 과제”라며 “이를 위해 교사들에게 우수 교육과정 및 수업 실천 사례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디지털 기반의 교수‧학습 지원 역량을 강화하여 AIDT를 통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