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명시 소재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는 2024. 12. 12.(목) 동양미래대학교(총장 김교일)와 4차 산업혁명 사회에서 요구하는 융합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지속적인 고등교육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교육과정 연계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 학교 진학에 관심있는 3학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탐방 형식의 일학습병행사업(P-TECH)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우선 동양미래대학교 대학본부 총장실과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동양미래대학교 김교일 총장을 비롯하여 교무입학처장 황규진 교수, 국제교류센터장 원성홍 교수, 통합공동훈련센터 장기동 교수와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과 취업부(도제부) 교사들이 참석하였다.
협약의 대상학과는 경기항공고 스마트전자과, 항공전기전자과, 인테리어리모델링과로 전자 관련 학과는 동양미래대 반도체전자공학과와 건축 관련 학과는 건축과와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대학 신입생 선발 시 협약을 통한 연계교육 특별전형으로 우선 배정, 우선 선발의 혜택을 준다는 것이 협약의 주요 골자이다.
이날 경기항공고 3학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탐방 형식의 일학습병행사업(P-TECH) 입시설명회도 이루어졌다. 이 행사는 일학습병행제와 P-TECH 과정 소개, 캠퍼스투어, P-TECH 전자기기 하드웨어 개발 LS 훈련과정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실시됐다.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특성화 전략으로 학교 인근의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으로 특화된 동양미래대학교와의 교육과정 연계 업무협약은 2025학년도 신입생 100% 조기 충원, 거의 50%에 육박하는 취업 및 현장실습률 달성이라는 현재의 성과에만 만족하고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이 시점에서 직업계 학교의 근본으로 돌아가 교육과정을 내실화함으로써 한 단계 업그레이드 명문직업계 학교로 발돋음하려는 의미있는 발걸음이라고 이날 행사 소감을 표현했다.
이번 경기항공고와 동양미래대 간 업무협약은 경기항공고에게 있어 직업계고 교육 내실화와 취업, 진학을 위한 미래 설계 청사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고 앞으로의 발전이 더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