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좋은이웃들』해오름식

  • 등록 2025.03.21 10:44:16
크게보기

320(),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좋은이웃들(봉사단장 이미경)은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좋은이웃들의 해오름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2025년도에 새롭게 좋은이웃들로 활동하게 될 신규봉사자에 대한 위촉식, 봉사자선서, 2025년도 좋은이웃들사업소개 및 연간활동 계획보고가 진행됐다.

 

 

좋은이웃들은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을 찾고, 자원을 연계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소외된 이웃, 교육과 생활이 어려운 가정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생필품 지원사업인 희망담은 장바구니사업과 좋은나눔데이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위기구호지원사업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직접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례관리가 필요한 이웃들을 행정복지센터와 무한돌봄센터로 연계하여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6개의 팀(광명1권역, 광명2권역, 광명3권역, 철산권역, 하안권역, 소하학온권역)으로 조직되어 운영되는 86명의 좋은이웃들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연계하여 지역사회의 이웃지킴이로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해오름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광명시의회 이지석 시의장,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 좋은이웃들 이미경 단장 등이 참석하여 활동의 시작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에서 사랑의 바이러스를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하며, 희망복지 도시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주시는 좋은이웃들 봉사단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광명시도 시민들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의회 이지석 시의장은 “86명이 단원들이 하나 된 마음으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한다는 것 자체가 뜻깊고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거 같다광명시 의회도 의원님들과 함께 민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은 항상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봉사단으로서 노력해 주시는 이미경 단장님과 단원 여러분들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운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도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지원하며, 단원분들의 마음까지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좋은이웃들 이미경 단장은 광명시 나눔문화 확산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2011년부터 우리가 함께 지속적인 자원봉사와 함께 인적, 물적 자원을 통해 큰 힘이 되고 있다이웃들을 위해 힘써주는 단원 여러분들과 함께 행복한 마음을 가득 안고 봄날의 따뜻함으로 이웃들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광명시의회 김종오 부의장, 설진서 복지문화건설위원장, 이재한 자치행정교육위원장, 안성환 의원 등이 참석하여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좋은이웃들해오름식을 통해 단원들의 소속감과 참여의식을 높일 수 있었고 앞으로 지역사회의 지원망을 더욱 탄탄히 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광명시의 좋은 이웃으로 그 역할을 다할 것을 기대해 본다.

 

관리자 hosin33@hanmail.net
Copyright @2012 뉴스인 광명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우)14211 경기 광명시 시청로 138번길 28-1 T.02)2682-3020 F.02)2625-0604 E-mail:hosin33@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041 등록일 2014.8.14 제호 뉴스인 광명 발행인·편집인 기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