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름청소년활동센터 내 9개의 자치기구 연합 파티 진행
▲ 자치기구의 올해 포부를 밝히며 2025년 활동 시작
광명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오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홍승미)는 3년간의 휴지기간을 거쳐 청소년들과 2025년 활동 시작을 알리는 자치기구 연합 파티 [오름, 다시 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름청소년활동센터의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자.켓’ △청소년동아리연합회 ‘혜화’ △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 우수동아리 등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올해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행사의 1부는 △인준장 및 위촉장 수여 △동아리 소개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건강‧스포츠 특성에 맞춰 활동적인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여 오름청소년활동센터에 대한 소속감을 갖는 시간과 자치기구들간의 교류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파티에 참여한 배드민턴 동아리 [청룡] 청소년들은 “자치기구 연합 파티 [오름, 다시 봄]에 참여해 오름청소년활동센터 소속으로 다양한 자치기구와 함께 시작하는 의미있는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뜻 깊었고,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름청소년활동센터 홍승미 센터장은 “오름청소년활동센터가 3년만에 재개소하였지만, 청소년들이 잊지 않고 다시 와줘서 고마웠다. 오름청소년활동센터는 찾아오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자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름청소년활동센터는 이번 연합 파티를 시작으로 지역의 건강․스포츠 특성화 기관의 역할을 다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오름 건강축제 [오름과 건강해GYM], 청소년 건강역량 강화 프로그램, 오름픽 [오름 올림픽]’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 할 계획이다.
오름청소년활동센터의 자치기구 및 프로그램 등 활동 문의는 오름청소년활동센터(☎02-2687-13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