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 청소년과 직업인을 잇는 맞춤진로 멘토링 ‘드림메이트’로 미래의 길 제시

  • 등록 2025.09.03 19:20:01
크게보기

광명시(시장 박승원)의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희망플랜광명센터는 전국 최초로 제정된 광명시 빈곤 청소년과 가족의 빈곤 대물림 차단을 위한 조례에 의해 2019년부터 현재까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되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관장 김재란)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구체적인 계획 수립을 돕기 위해 드림메이트(직업인 1:1 진로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드림메이트는 전문 직업인과 진로가 구체적으로 결정되어 있는 청소년들이 만나 진로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수립하는 활동이다.

 

 

이번 드림메이트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직업인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이지연 성우(프리랜서) 나재원 작가(프리랜서) 임완성 화장품 MD(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스킨푸드 근무이력) 직업인과 청소년이 직접 만나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진로가 구체적으로 정해져 있었기에 취업 과정과 준비 방법, 직업별 필요 역량에 대해 심층 컨설팅을 받을 수 있었다. 또한 간단한 체험, 취업 분야 및 직무 관련 질의응답 등 실질적인 활동을 통해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희플(가명) 청년은 드림메이트를 통해 SNS 정보로는 알기 어려운 화장품 MD·BM 업무를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개인적 역량에 맞는 직무 조언을 받아 큰 도움이 되었고, 다양한 진로 분야와 가능성을 알게 되어 앞으로 진로 준비함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직업인 멘토들은 청년이 진로가 확실히 정해져 있는 상태에서 컨설팅을 진행 하다보니 직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줄 수 있었다.”컨설팅을 통해 만난 학생들이 앞으로 원하는 분야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생생한 직업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희망플랜광명센터는 청소년들이 적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리자 hosin33@hanmail.net
Copyright @2012 뉴스인 광명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우)14211 경기 광명시 시청로 138번길 28-1 T.02)2682-3020 F.02)2625-0604 E-mail:hosin33@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041 등록일 2014.8.14 제호 뉴스인 광명 발행인·편집인 기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