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의 디딤돌 광명문화원(원장 윤영식)은 일상의 삶 속에서 역사, 문화 예술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광명시민들의 가치 실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문화학교를 운영한다.
문화학교 프로그램은 △서예와 사군자 △광명노래교실 △체형교정&필라테스 △명리학 △한국무용 △타로테라피 △수채화교실 △경기민요 △생활영어회화 △현대서각교실 △서양화교실 △프랑스자수/손바느질교실 △캘리그라피 △통기타 △성인K-POP댄스 △한국화교실 △성인풍물교실 등 17개의 성인 강좌와 △어린이바이올린 △어린이한국무용 △어린이한국사 △독서디베이트 및 논술 △어린이K-POP댄스 △어린이풍물교실 △어린이치어리딩 등 7개의 어린이 강좌이다. 한 강좌당 정원은 15~20명이며 오는 2월 9일부터 2월 22일까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강좌별 교육 기간은 3월 3일부터 5월 30일까지 12주차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홈페이지상 강의계획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명문화원 윤영식 원장은“리모델링을 통해 광명문화원이 지역문화 소통 공간이자 지역 예술인들의 거점 공간으로 거듭났다”고 밝히며“이번 새단장을 통해 광명문화원은 새로운 변화에 맞춰 우수한 강사진들을 선발하여 광명시민들이 문화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명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gmcc.or.kr/ 문의 02)2618-5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