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광명시지회(지회장 김충숙)에서는 새마을지도자광명시협의회.부녀회(회장 정순묵. 김정진) 주최로 2016. 11. 10∼11. 21까지 18개동이 동절기를 대비해 우리 주위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주기위한 김장 담가주기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11.10(목)∼11(금) 광명7동에서 1,370포기의 시범김장을 시작으로 각 동의 실정에 맞게 700~900포기의 김장을 하고 있다. 각 동의 새마을지도자협의회원과 부녀회원들은 자신들이 담는 김치가 어려운 이웃에게 차가운 겨울을 나는데 행복한 웃음의 길잡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김장을 하고 있다. 각 동의 김장하는 모습을 담아 봤다.
♣.철산1동(동장 김경희)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기호신,장홍자)에서도 11월 16~17일 김충숙 광명시새마을지회장, 권태진 도의원, 나상성, 김정호 시의원, 심중식 전 의장, 철산1동의 동장과 직원들, 단체장과 단체원, 새마을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은 희망! 행복 두배를 위한 철산1동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하였다.
마치 시골장터를 연상하게 하는 분주함에도 웃음이 가득한 모습은 나눔으로 행복이 두배가 됨을 느끼게 하였다. 전날 늦게까지 배추를 건져서 씻고 배추 속을 만든 피곤함은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표정이었다.
즐거운 마음에 정성을 더해 담근 김치를 철산1동 관내의 경로당과 그늘진 이웃,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마무리하였다.
김경희 철산1동장은 “나눔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셨다. 한포기의 김치가 외롭고 힘든 분들에게는 큰 위로가 되리라 믿으며, 항상 봉사에 애쓰는 여러분이 있어 조금 더 따뜻한 겨울이 되리라 믿는다”고 했다.
장홍자 철산1동부녀회장은 “동장님과 주민센타 직원들, 각 단체장과 단체원들, 그리고 새마을식구들, 모두 고생 많으셨다. 오늘 김장을 하면서 다시 한번 혼자서는 어려운 일도 함께 손잡고 힘을 합하면 못할게 없다는 것을 느꼈다. 철산1동처럼 단체원들이 화합하고 정겨운 모습을 찾기도 쉽지 않을 것이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철산2동(동장 윤대섭)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백금춘)도 11월 17~18일 권태진 도의원, 윤대섭 동장과 주민센터직원들, 철산2동 단체장과 단체원, 새마을 식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센터 뒤편에서 ‘나눔은 희망 행복 두배를 위한 2016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실시하였다.
광명시와 철2사랑회의 후원, 그리고 철산2동 새마을기금으로 담가지는 이번 김장은 150여 박스에 담겨 관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철산2동의 사랑의 온도가 높아서인지 차갑던 기온이 봄날처럼 포근하게 올라 김장 담그는 회원들이 추위에 떨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정성껏 김장 할 수 있었다.
♣.철산3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11월 15~16일 김종식 동장, 시의원, 단체장과 단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철산3동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였다. 한편 철산3동의 김장 담가주기에는 시의 지원금, 새마을의 자부담 이외에도 관내 금융기관인 광명동부새마을금고에서 후원하여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에 동참하였다.
♣.광명4동(동장 김정환)에서도 이웃의 어려움을 보듬어주기 위해 광명4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정안진,손정숙)이 손을 걷어 부쳤다. 11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광명4동새마을 지도자협의회.부녀회 회원들과 단체협의회원, 주민센터 직원 등이 광명4동주민센터 앞에서 관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이웃사랑실천 2016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손정숙 부녀회장은 “우리 새마을 남·여 지도자들의 작은 봉사로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한마음으로 후원해 주신 광명4동주민센터와 단체협의회가 있었기에 기쁜 마음으로 봉사를 할 수 있었다. 또 말없이 나눔 실천에 헌신하는 새마을 남·여 회원들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김정환 광명4동장은 "광명4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회원 그리고 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이웃사랑의 마음이 있어 차가운 바람을 녹이고 광명4동에 항상 행복한 웃음이 가득할 것이다"고 했다.
정안진 광명4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새마을 남·여 지도자들께 감사드린다. 또 함께 힘을 보태주시는 단체원들이 있어 광명4동이 조금 더 행복하고 따뜻한 동네가 될 것 같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명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강기준, 윤애덕)도 11월 15~16일 김홍범 동장과 관내 시의원, 단체장, 새마을지도자협의회원.부녀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성껏 김장을 하여 지역의 불우시설과 어려운 이웃, 홀몸 어르신 등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였다.
♣.광명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김맹수, 이춘희)는 10일~11일 정계환 동장, 이병주 시의장, 권태진 도의원, 나상성, 김정호 시의원,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을 하여 광명2동의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광명1동(동장 이준형)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구성완, 윤은숙)도 이병주 시의장, 이준형 동장과 주민센터 직원들, 광명1동 단체장과 단체원, 새마을 식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700여포기의 배추를 정성껏 김장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