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1동(동장 김경희)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기호신,장홍자)에서도 11월 16~17일 김충숙 광명시새마을지회장, 권태진 도의원, 나상성, 김정호 시의원, 심중식 전 의장, 철산1동의 동장과 직원들, 단체장과 단체원, 새마을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은 희망! 행복 두배를 위한 철산1동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하였다.
마치 시골장터를 연상하게 하는 분주함에도 웃음이 가득한 모습은 나눔으로 행복이 두배가 됨을 느끼게 하였다. 전날 늦게까지 배추를 건져서 씻고 배추 속을 만든 피곤함은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표정이었다.
즐거운 마음에 정성을 더해 담근 김치를 철산1동 관내의 경로당과 그늘진 이웃,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마무리하였다.
김경희 철산1동장은 “나눔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셨다. 한포기의 김치가 외롭고 힘든 분들에게는 큰 위로가 되리라 믿으며, 항상 봉사에 애쓰는 여러분이 있어 조금 더 따뜻한 겨울이 되리라 믿는다”고 했다.
장홍자 철산1동부녀회장은 “동장님과 주민센타 직원들, 각 단체장과 단체원들, 그리고 새마을식구들, 모두 고생 많으셨다. 오늘 김장을 하면서 다시 한번 혼자서는 어려운 일도 함께 손잡고 힘을 합하면 못할게 없다는 것을 느꼈다. 철산1동처럼 단체원들이 화합하고 정겨운 모습을 찾기도 쉽지 않을 것이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