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 광명지회장, 제8대 김유종 이임, 제9대 이주형 취임

  • 등록 2021.03.27 14:56:02
크게보기

따뜻하고 행복한 삶의 문화를 이끌어 나가겠다.

우리는 흔히 어떤 국가가 선진국이냐 아니냐를 따질 때 경제적인 수준을 가지고 판단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나라의 문화,예술 수준을 가지고 선진국이냐 아니냐를 판단하는 경우가 있다. 그만큼 문화,예술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감성을 자극하여 삶에 있어 행복과 불행의 기준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인간의 삶에 절대적인 역할을 하는 문화,예술

 

광명의 문화,예술을 이끌어가는 한국예총 광명지회장 이.취임식이 있었다. 지난 4년동안 광명예술을 이끌어온 제8대 김유종 지회장의 이임식과 앞으로 4년동안 광명예술을 이끌어갈 제9대 이주형 지회장의 취임식이 2021326() 오후 5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박성민 시의장, 임오경 국회의원, 김영준 도의원, 이일규,박덕수,안성환,이형덕 시의원, 김기남 국민의힘 광명갑당협위원장, 윤영식 문화원장, 윤재진 광명새마을금고이사장, 한국예총 광명지회 각 지부장과 예술인들이 참석하여 이임하는 김유종 지회장의 노고에 박수를 취임하는 이주형 지회장의 앞길에 축하를 보냈고 다른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박승원 시장은 영상으로 축하를 대신하였다.

 

김유종 8대지회장은 이임사에서 코로나로 힘든 세상이지만 어느새 따뜻한 봄은 우리를 반겨 주고 있다. 취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 흘러 이임사를 하게 되었다. 79년도 시흥군 광명출장소에서 공직을 시작하여 34년간 광명시청에서 퇴직하고 사협광명지부장 4, 광명지회장 4년 등 광명예총에서 8년을 예술인으로 봉사를 하였다. 많이 노력했지만 아쉬움도 많다유상기 자문위원장님과 자문위원님들, 함께 광명예총를 이끌어 주신 8대 집행부 이사님들과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일을 하면서 언짢은 일과 불편을 드린 점이 있었다면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를 바라며 이주형지회장에게 더 많은 사랑과 성원으로 문화,예술이 꽃피는 광명이 되도록 힘을 싫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했다.

 

이주형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광명예술의 발전을 위해 4년동안 불철주야로 수고해 주신 김유종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찾아주신 예술작가님들과 우리협회 9개 협회 회장님 그리고 대의원 여러분, 예술가족과 내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우리가 추구해야 할 것은 부유한 삶만을 추구하기 보다는 시민의 따뜻하고 행복한 삶의 문화를 이끌기 위해 수준 높은 문화의 힘을 선도해 나가는 것이다. 광명예술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광명에 세계적인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추진하겠다. 문화예술의 수준은 사회와 국가의 품격을 나타낸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모든 광명예술인들과 함께 진정한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광명예술을 새롭게 디자인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주형 지회장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철학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전)경기대학교 예술대학원 대우 교수, 광명미술협회 지부장, 미술신문 평론주간을 엮임하였다. 현재는 방송,영화 사극 자문위원, 예술의 전당 서예 박물관 초대작가, 한국미술협회 초대작가로 활동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활발한 해외활동으로 프랑스, 러시아, 중국, 미국 등에서 개인전과 초대전을 가졌다.


, 방송 영화 및 공연에서도 독보적인 영역을 쌓아 허준,대장금 등 100여편의 방송자문, 군도,나랏말싸미,사도 등 20여편의 영화자문, 공연부문에서 대한민국전통예술축제(2019) 총기획 등 수많은 작품에 참여하여 예술적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뉴스인광명 hosin33@hanmail.net
Copyright @2012 뉴스인 광명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우)14211 경기 광명시 시청로 138번길 28-1 T.02)2682-3020 F.02)2625-0604 E-mail:hosin33@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041 등록일 2014.8.14 제호 뉴스인 광명 발행인·편집인 기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