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어르신 만수무강하세요”주택관리공단 하안 13단지 관리사무소 주관으로 5월 6일(목)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임대아파트 거주 100세 이상 어르신 6세대를 방문하여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꽃과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광명하안 13관리소(광명·시흥지역단 단장 심경섭)와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유숙),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이 하안종합사회지역 내 어르신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진행되었으며, 하안 13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100세 이상 장수 어르신 6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안부 인사를 전하며 꽃바구니와 함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기념물품을 전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102세 이정순 어르신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 지역사회의 관심을 통해 더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 하였다.
심경섭 단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공경의 마음을 가지고 서로를 위해 마음을 더하는 과정이 의미 있었다.“고 전했으며, 김유숙 동장은, “어르신과의 만남을 통해 따스함을 느꼈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살기좋은 하안3동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재란 관장은 “복지관과 관리사무소,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마음을 모아 지역 주민들의 복지 실현을 위한 자리가 되었으며, 모든 세대가 서로 도우며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역 내 기관들과 함께 협력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