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 새싹작은도서관은 독서문화 프로그램 <찬바람 불 때~ 따뜻한 새싹 온택트!> 중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친구들과 함께하는 집콕놀이!>를 진행한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집콕놀이!>는 『슬기로운 집콕놀이 101』, 『아자! 교실놀이 150』 등의 저자 한기철 작가가 직접 아이들에게 집에서 노는 법을 알려주는 수업으로, 초등학생 저학년 어린이 2명 씩 총 10팀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10월 29일 ~ 11월 12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총 3회 진행되는 강의로, 매 회차별로 다른 놀이를 단계별로 구성하여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집콕놀이!>는 아이들이 책의 저자와 직접 만나 활동할 수 있도록 하여 놀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건강하고 건전한 놀이를 통해 친구들과 협동하고 함께 노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김재란 관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아이들이 건전한 놀이 문화를 배우고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 모집은 10월 22일 목요일부터 시작하며, 새싹작은도서관 전화(02-2680-6219)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