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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결사반대

36만 시민의 생활권 단절을 반대한다.

우리는 정당하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 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 특히나 그 일이 공공의 이익과 결부되어 있을 때는 결집된 힘으로 강하게 반대의사를 표현 할 수 있다.

36만 광명시민이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반대라는 사안으로 강하게 뭉쳤다.

4월 21일 아침 광명 시민체육관 앞으로 시민들이 모여 들었다. 공공주택지구 대책위원회와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주최로 국토교통부로 총궐기대회를 떠나는 것이다.

범대위는 “국토교통부,LH공사,서서울고속도로(시행사업자)는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20.2km)를 건설하기로 하면서 보금자리주택 건설에 장해가 되는 광명구간을 지하화하기로 약속하였다.(원광명마을에서 두길마을 2km)

그러나 보금자리지구가 해제됨에 따라 LH공사가 사업비 분담을 거부하였고 국토교통부와 서서울고속도로는 사업비 증가를 이유로 광명구간 고속도로를 지상으로 건설한다고 일방적으로 변경해 발표하였다. 이는 정부와 공공기관이 광명시민들과의 약속을 일방적으로 파기한 파렴치한 행태이다”라며 강하게 비판하였다.

또 지상화 건설은 녹지훼손, 도시단절, 생태파괴가 불 보듯 환하다며 목감천의 생태계 파괴는 집중호우로 인하여 목감천 하류 광명동 일대 범람위기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우려하였다.

우리는 어떤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조금의 예산을 아끼려다 더 큰 화를 초래하는 경우를 종종 보아 왔다. 그러한 우를 범하지 않으려면 신중한 접근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현명함이 필요 할 것이다. 또 환경의 중요성과 녹지의 소중함이 갈수록 중요하게 대두되는 현대에서 흉물스런 지상화를 반대하는 광명시민의 요구를 국토부는 귀 열고 진진한 마음으로 들어야 한다. 또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반대는 예산의 문제가 아닌 인간의 기본적 권리인 행복 추구권이라는 걸 알아야 할 것이다.

사진 박성국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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