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6 (수)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시정소식

광명동굴, 20일 공포체험 귀신의 집 오픈

8월 30일까지 매일 선착순 1천명 입장 체험 가능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광명동굴 야간개장을 맞아 20일 동굴지하세계에 설치된 공포체험관 귀신의 집 오픈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해 다니엘 올리비아 프랑스 문화원장, 이기수 전 고려대 총장, 광부 출신의 장원하 문화관광해설사 등이 참석했으며 공포체험 귀신퍼포먼스 등이 진행되었다.

 

광명동굴 지하세계에 마련된 공포체험관은 721일부터 83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9시까지 운영되며, 체험객 안전을 위해 매 시간당 선착순 100명으로 제한된다. 체혐료는 1인당 2천원으로 만 12세 이상이면 입장 가능하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동굴 속에서 공포체험관을 운영하는 것은 세계적으로 드문 일로 공포체험관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잠시라도 무더위를 잊고 추억에 남는 피서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광명동굴을 방문한 다니엘 올리비아 프랑스 문화원장은 광명동굴을 5번이나 방문했는데도 올 때마다 새롭다광명동굴이 항상 변화·발전하고 있음을 느끼고 이번 공포체험 역시 무척이나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727일부터 816일까지 '2015 광명동굴 COOL COOL 여름축제를 열고 세계최초 홀로그램 매직쇼를 비롯해 여름방학 특선 3D 입체영화 로빈훗을 동굴예술의전당에서 상영하고 있으며 아프리카 부족의 전통공연인 아프리칸 케이브맨 페스티벌, 삐에로코믹쇼, 여름 특별 이벤트 등을 마련해 피서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광명 경기항공고, 경기도교육청 ‘하이테크 특성화고’ 최종 선정
서울·경기 유일의 항공특성화고등학교인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 이하 경기항공고)가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경기도 미래형 직업교육 모델학교‘2025 하이테크 특성화고’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사업은 직업계고를 미래 유망 산업 중심으로 구조 전환하고, 고졸 취업과 후학습이 연계된 고교-대학-기업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국가중점 직업교육사업이다. 경기항공고는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시, 주식회사 샤프테크닉스케이, 한서대학교, 부천대학교 등과 함께 항공MRO(정비), 드론 운용·정비, 전기전자 기반 융합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한 3대 트랙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이번 선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채용조건형(MRO기업 취업 트랙) ◦ 대학연계형(한서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트랙) ◦ 융합특화형(드론 정비 및 융합기술 중심 트랙) 위와 같은 3가지 트랙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은 산업 수요에 맞춘 실무교육을 중심에 두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취업과 진학의 두 갈래 진로를 동시에 열어주는 ‘이중 출구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경기항공고는 이미 국토교통부 인증 항공정비 면장 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전기전자과 등 항공 특성화 교육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