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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평생교육학습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이용 안내 자료 배포

온라인 독서교육 콘텐츠 이용 및 독후활동 방법 안내

◦ 시스템 시연 영상을 통한 간편 이용법 안내와 별도 PDF 자료 제공
◦ 경기 독서교육종합시스템 누리집 ‘시스템 교육’ 메뉴에서 확인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직무대리 이종범)은 새 학기를 맞아 28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이용을 돕기 위한 안내 영상과 자료를 경기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누리집(reading.gglec.go.kr)에 배포한다.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은 학생들이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독서교육 콘텐츠와 전자책을 이용하고, 자신의 독후활동 이력을 누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영상과 자료는 학교도서관 담당자와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 시스템 활용 교육 영상이 만족도가 높아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처음 접하는 학생을 위해 추가 개발했다.

영상에는 회원가입, 학교도서관 도서검색, 독후활동, 서평단 추천도서 목록, 전자도서관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PDF 자료를 제공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이종범 관장 직무대리는 학생들이 학교도서관과 책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한 것이라며 학생들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누리집 바로가기 QR코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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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5월 31일(토), 한국의 역사를 바탕으로 역사 속 가치를 알아보는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 및 비다문화가 함께 어울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리더십을 높여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매년 12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한국역사탐방을 주제로한 ‘히스토리 톡톡’으로 ▲미래설계, ▲사회성 향상 ▲부모자녀 관계향상 등 총 12회기 프로그램을 3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 4가구, 비다문화가족 4가구 등 총 16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유산교육 아키오스코프(비영리단체)와 2년 연속 협업을 통해 ‘역사’를 매개로 아이들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문 역사 강사 (스쿨 김영사)를 섭외하여, 아이들이 보다 질 높은 역사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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