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시정소식

청년 대상‘잡스타트 프로젝트’수료식

-공공기관 인턴십·취업역량 갖춘 청년 57명 배출

 광명시(시장 양기대)630일 관내 청년 57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인턴십과 취업역량교육을 병행하는6기 광명청년 잡스타트 프로젝트운영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6기 광명청년 잡스타트 프로젝트운영과정에 참여한 57명 중 수료자 29명에 대한 수료증 전달식과 수료자 격려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수료식을 통해 광명시는 사회적으로 심각한 청년층 실업문제에 대처하기 위하여 전국 최초로 공공부문에서 근무를 하면서 취업지원을 위한 교육 및 취업알선을 제공하는 광명청년 잡스타트 프로젝트를 2012년도 제1기를 시작으로 제6기 수료생까지 배출하게 되었다.

 

본 과정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공공기관에서 인턴경험을 쌓는 동시에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모의면접, 취업박람회 참가, 취업 관련 월별특강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연계 받음으로써 참가자들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취업역량을 갖춘 인재로 더욱더 발돋움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해 주는 공공일자리 프로젝트이다.

 

1기부터 제6기까지 총 387명의 참여자 중 166명이 취업하여 참여기간 중 43%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으며, 특히 제6기는 참여자 57명 중 22명이 관공서 및 금융기관, 기업체 등에 취업하는 좋은 성과를 보였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수료식에서 오는 91일 소하동에 개소 예정인 일자리 창조 허브센터를 소개하고 앞으로 청년들이 취창업을 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힘들어도 자신감을 갖고 항상 도전하는 청년들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철산복지관, 시니어대학 임원단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지난 2025년 7월 11일(금) 오전 10시, 복지관 3층 배움나눔터에서 철산시니어대학 임원단 11명을 대상으로 광명시의 선배 시민으로서 역할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니어대학의 원활한 운영과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리더십”과 “소통”을 주제로 김인숙 강사가 강의를 맡아 임원단의 역할에 맞는 실질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철산시니어대학은 학과별 대표로 구성된 임원단이 전체 운영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이 주도적으로 학과생들의 의견을 조율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교육의 주요 목적이다. 김영선 관장은 “작년에는 임원단 간 관계 형성에 초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교육을 통해 더 빠르게 유대감을 형성하고, 각자의 역할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다.”며, “임원단은 시니어대학의 다양한 학과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조율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조직 운영의 중심이자 촉진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 이후에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