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

  • 구름많음동두천 10.3℃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최승재 '광명갑' 경선 포기...권태진, 김기남 2인 경선으로

마포갑에서 광명갑으로 지역을 옮겨 출마를 준비하던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비례)29일 광명갑 경선 포기를 선언했다.

 

최승재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승후사'(先勝後私)의 자세로 광명갑 경선에 불참 의사를 밝힌다""국민의힘 광명갑 승리를 위해 하나 돼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최 의원의 결정으로 국민의힘 광명갑은 권태진 예비후보와 김기남 예비후보의 2인 경선으로 후보를 결정하게 됐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