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8월 2일(금) 오전 10시, 통일시대를 앞당기는 통일 강사양성 교육- ‘1강 스피치 교육 편’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국제 리더쉽 스피치협회” 김희송 이사장의 “강사의 이미지메이킹 및 퍼블릭 보이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현직 통일 교육 강사들과 신규 참여 희망자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광명시 내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통일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2019년 기아위드 지원사업 광명시 통일마을 만들기 ‘우리마을 통일학교’ 사업 중 “통일 강사양성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과 ‘광명희망나기 운동본부’가 후원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통일시대를 앞당기는 ‘통일 강사양성 교육- 1강 스피치 교육 편’은 1부 “이미지메이킹”과 2부 “실전 트레이닝” 순서로 구성되었다.
1부 ‘이미지메이킹’ 교육에서는 MBC 성우 출신 김희송 이사장의 지도로 ‘좋은 목소리의 3요소’, ‘힘이 느껴지는 발성법’, ‘전달력을 키우는 발음법’ 등을 배우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2부 ‘실전 트레이닝’ 교육에서는 모든 교육 참여 인원들이 무대 앞으로 나와 실전에서 ‘혼동될 수 있는 발음’과 ‘엑센트 강조점’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보완점을 체크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통일 강사양성 교육“에 참가한 이OO씨는 “이 날 교육을 통하여 통일 주제 내용을 청중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다지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윤OO씨는 “무엇보다 말하기 기초훈련이 너무 좋았고 ‘통일 강사 양성’의 의미 그 자체가 너무 감동적이었다.”라고 말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김재란 관장은 “통일시대를 앞당기는 귀한 역할을 담당하는 우리 통일 교육 강사들이 너무 자랑스럽고, 이번 교육을 통해 남북한 모든 세대가 서로 도우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통일 강사양성 교육’은 신규 통일 강사 모집 및 양성을 목적으로 매년 3회 기가 진행된다. 다음 회기 교육은 9월 중 ‘2~3강 강점관점 교육 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북한이탈 주민들이 “통일 교육 활동” 등 지역사회에 참여하여 이바지할 수 있는 다채로운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