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문화

광명문화재단, 2019 광명생활문화축제 ‘하하하 페스티벌’ 개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광명시민회관 일대서 진행

광명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광명시에서 후원하는 2019 광명생활문화축제 하하하 페스티벌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광명시민회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하하하 페스티벌은 하고 싶은 것을, 하던 대로, 같이 하는생활문화의 특징을 살려 광명시민의 일상에 웃음을 선사하는 생활문화대잔치다. 광명시 내 생활문화 동아리와 단체 등이 참여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온 가족을 위한 장기, 윷놀이 대회인천하제일 국수(國手)대회를 비롯해 어울림을 주제로 한 시민 참여 깃발 만들기 프로그램어울리는 42’, 축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가족 사진관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획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북아트, 캘리그라피로 만드는 희망 카드, 클레이아트 거울 만들기, 목공 체험, 수제잼 만들기 등 다양한 생활문화 동아리들이 선보이는 이색 체험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는 광명시 미술 동아리 9개팀이 참여한 일상 속에서 만나는 예술전시가 진행된다.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생활악기 동아리와 전문음악인의 합동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광명 생활악기페스티벌 지-코드(G-CODE)’와 다양한 생활악기들이 한자리에 모이는광명 생활악기오케스트라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초대가수 양수경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한편, 19일에는 참여자들을 위한 스탬프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참여 후, 스탬프 카드에 도장을 찍으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광명문화재단 임철빈 대표이사는 하하하 페스티벌은 광명시민이 주체가 되어 펼치는 광명시민을 위한 생활문화축제청명하고 선선한 가을 날씨와 함께 광명시민 모두가 어우러져 생활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소풍 같은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에 대한 상세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2621-8831)으로 하면 된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광명동부새마을금고, ESG 실천 앞장
광명동부새마을금고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념 실천의 일환으로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상구 이사장, 그린단장 선금자를 비롯한 ESG그린단 20여 명은 4월 30일, 광명시 하안동에서 철산역 상업지구까지 ‘줍킹(줍다+워킹)’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이날 활동은 ESG 경영의 핵심 가치인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도보 이동 중 도심 곳곳의 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참여자들은 폐비닐, 일회용품, 담배꽁초 등 다양한 쓰레기를 수거하며 도시 미관 개선에도 기여했다. 한상구 이사장은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관으로, ESG 경영이념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활동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행동으로 옮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금융 서비스를 넘어, 지역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줍킹 활동도 지역 주민의 관심을 끌며,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ESG 문화를 일상으로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