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시민의 걷기 생활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도입하고 5월부터 광명시 공식 커뮤니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워크온 이용을 원하는 경우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설치 및 회원가입 ⇒ 전체커뮤니티에서 광명시 검색 ⇒ 광명시 공식 커뮤니티 선택 ⇒ 가입완료 후 프로필을 작성하면 걸음수가 누적 체크된다.
광명시는 워크온 오픈 이벤트로 5월 11일부터 24일까지 가입 후 게시판에 인사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5월 18일부터 일정기간 목표 걸음수를 달성하면 선물을 주는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워크온 챌린지 걷기 우수자에게는 광명사랑화폐(1만원)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부담 없는 운동인 걷기는 고혈압, 당뇨, 심·뇌혈관질환, 우울증 등 다양한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시민들의 신체활동이 감소하고 피로감이 높아졌다. 워크온을 통해 많은 시민이 걷기에 참여하여 코로나19도 예방하고 즐겁게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건강계단 환경조성 사업을 2017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올해는 관내 공동주택에 계단걷기 홍보 스티커부착, 걷기 좋은 길 선정 등 걷기 친화적 환경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