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문화

업사이클아트센터‘리플레이메이커 6기’참가자 모집

-폐자재 활용 악기제작, 업사이클 공연

광명시는 어린이, 청소년 특별 업사이클 공연 체험 프로그램인 리플레이메이커 6참가자를 61일까지까지 모집한다.

 

2014년 첫 선을 보이고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리플레이메이커는 참가자들에게 재활용 재료를 활용하여 업사이클 악기를 제작하는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제작한 악기를 가지고 직접 공연해보는 업사이클 창작 공연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전문 예술 강사와 함께 실로폰의 일종인 마림바와 타악기 카혼을 직접 만들고, 제작한 악기를 가지고 율동과 노래를 연습하여 27() 오후 2시 시민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66()부터 7(), 13(), 14(), 20(), 21()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하루 3시간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광명시 내외 어린이, 청소년 25~30명이며, 9세 이상 16세 이하면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http://http://www.gm.go.kr/up)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02-2680-6947, 6894)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관계자는 리플레이메이커는 참여했던 아이들의 만족도와 재 지원율이 높은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이번 코로나 여파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았던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광명시가족센터, 가족봉사단 어버이날 <꽃길만 걸으세孝(효)> 진행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5월 8일(목) 16시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에서 어버이날 맞이 ‘꽃길만 걸으세孝(효)’를 진행했다. 가족봉사단 ‘그리니’는 광명시의 환경보호와 나눔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 내 곳곳에 도움의 손길을 뻗는 가족단위의 봉사단체로, 아이에서부터 어르신까지 연령층이 다양하다. 이날 행사는 가족봉사단이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원장 윤지연)의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편지낭독 ▲합창 ▲카네이션 달기 ▲선물전달이 진행되었으며, 어버이날 행사를 위해 가족봉사단 ‘그리니’는 전날(5월7일)부터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양갱 400개를 만들고 포장했다. 광명시가족센터 남은정 센터장은 “어버이날 어르신과 가족이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지역 내 가족과 어르신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가족봉사단 김0은양은 “처음에는 편지 읽는 것이 부끄러웠지만, 어르신들이 좋아해 주시고 이뻐해 주셔서 뿌듯했다.”며, “어제 선물 만들 때는 힘들었지만, 오늘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너무 좋아해주셔서 기뻤어요.”라고 전했다. 가족봉사단 박0역님은 “어르신들이 우실 때 너무 마음이 아팠고 저희 부모님 생각이 났다.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