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구름조금동두천 15.7℃
기상청 제공

동네이야기

광명시 학온동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광명시 학온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하여 학온동 주민자치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새롭게 위촉된 위원님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학온동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학온동 주민자치회는 이번에 위촉된 신규위원 11명을 포함하여 총 3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임기동안 지역 주민들을 대표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활발한 봉사활동과 축제, 마을사업 등을 펼쳐갈 예정이다.

 

강후근 학온동 주민자치회장은 학온동을 위해 힘써 주실 11명의 신규위원과 함께 활동할 수 있어 기쁘다, “지역 주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화합하는 학온동 주민자치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