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토)

  • 흐림동두천 7.1℃
기상청 제공

축제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오월의 난장 PANN] 개최…청소년축제추진위원 위촉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일 청소년수련관 소공연장에서 2023년 광명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위한 청소년축제추진위원을 위촉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청소년축제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로 축소되었던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확대하고 청소년 시민참여형 축제 운영을 위해 올해부터 조직되었다.

 

이날 총 60명의 청소년이 청소년축제추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청소년 위원들은 오는 520일 열릴 예정인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앞두고 시민 의견 설문조사 분석, 축제 세부 프로그램 기획, 홍보 등을 추진하여 청소년 시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행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위촉식에 참여한 박다민 청소년(18)그동안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 참여했던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었는데, 올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되어 너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진수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은 올해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어른과 청소년이 함께 주도하여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