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금)

  • 맑음동두천 7.7℃
기상청 제공

동네이야기

광명시 철산4동, 경로당 5개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임원 간담회 개최



광명시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관내 5개 경로당 회장, 총무 등 임원진을 모시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광명수호1004)은 일상생활 중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신속하게 제보하고 복지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서비스업종사자 등 생활밀착형 종사자로 구성된다.

 

이날 관내 어르신 실정을 잘 아는 경로당 회장, 총무 등 총 9명이 신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되어 주변 이웃을 살피고 어려움을 호소하는 어르신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설미정 철산4동장은 우리 지역 사정을 잘 아는 지역주민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 위촉되어 든든하다,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써 주시길 당부드리며, 동에서도 조기에 발견된 위기가구를 지원하고 복지서비스 연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날 대로종합상사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기부한 파스와 복지사각지대발굴 홍보 물품을 경로당에 함께 전달하였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