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흐림동두천 5.9℃
기상청 제공

동네이야기

광명시 하안2동 자율방재단, 호우 대비 빗물받이 점검 및 청소 실시



광명시 하안2동 자율방재단은 여름철 호우를 대비하여 지난 27일 관내 빗물받이를 점검하고 내부를 청소했다.

 

이번 점검은 정확한 점검을 위해 비가 오는 날 진행되었다. 이날 하안2동 자율방재단은 올해 준설 작업한 빗물받이를 재점검하고 빗물받이로 올라오는 모기 방지를 위한 방충망도 설치하였다.

 

이규삼 하안2동 자율방재단 대표는 빗물받이 점검과 청소 활동이 침수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올해는 작년과 같이 침수로 피해를 겪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원식 하안2동장은 비가 오는 날 시민들을 위해 빗물받이 점검 및 청소 활동에 참여해주신 자율방재단 단원들께 감사드린다수시로 빗물받이를 관리하고 청소하여 재난 피해 없는 안전한 하안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