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여행/여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단 힐링 나들이 ‘해피모아, 다 함께 떠나유(YOU)’ 진행

-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힐링 나들이 운영

20개 팀 70여 명이 참여하며 팀 간 화합과 소통의 기회 마련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지난 26일 해피모아자원봉사단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청남도 당진 일대에서 힐링 나들이 해피모아, 다 함께 떠나유(YOU)’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팀 간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자원봉사자들은 수목원 관람 조별 사진 미션 전통주 빚기 양조장 관람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박상규 해피모아자원봉사단 9기 회장은 팀별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다 보니 서로 교류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런 기회를 통해 다양한 팀과 소통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다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며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동력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선 철산복지관 관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항상 발 벗고 나서주는 해피모아자원봉사단에 감사드린다이번 나들이를 통해 활력을 얻고 앞으로도 열심히 봉사활동에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철산복지관 경로식당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은 25개 팀 250여 명의 봉사자로 구성되어 있다. 철산복지관은 앞으로 봉사단 간 소통을 위해 임원단 확대회의를 도입하고 교육과 송년 행사 등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소외계층 발굴 캠페인’ 진행
5월 16일(금),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은 광명시청 잔디광장에서 ‘소외계층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발굴하고, 시민들에게 ‘좋은이웃들’ 봉사단의 역할과 활동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좋은이웃들’은 도움이 필요하지만 제도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을 찾아내고, 이들을 적절한 복지서비스와 연결하기 위해 활동하는 지역 주민 자원봉사단이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는 본 캠페인을 통해 ‘좋은이웃들’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좋은이웃들’의 활동 내용을 소개하는 홍보물 배포와 함께, 봉사단의 주요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 전시가 진행되었다. 또한, 스티커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좋은이웃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소외계층발굴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시민들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를 조기에 발견하고 대응할 수 있는 지역 중심의 복지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찾기 위해서는 지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