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1인가구지원센터는 18일 광명시 1인가구 식사비 지원을 위해 채수어 본점(경기도 광명시 소하로109번길 15)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신정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장과 채수어 본점 이화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는 ▲광명시 1인가구 대상자 식생활 개선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식사비 할인 서비스 ‘드림식당’ 운영 상호 협조 ▲드림식당 온·오프라인 사업 홍보 협력 ▲지역사회 복지자원 공유 등의 내용이 담겼다.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와 채수어 본점은 협약에 따라 광명시 1인가구 대상으로 코다리찜 1인분 12,000원, 곤드레밥정식 13,000원, 갈치조림 11,000원 등 일부 메뉴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고, 1인가구 처우 개선을 위한 복지사업 정보 공유 및 홍보에 협조할 예정이다.
채수어 본점 이화심 대표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려고 노력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드림식당 사업에 참여하여 식사비 부담이 있는 광명시 1인가구 분들에게 할인해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정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장은 “채수어 본점과 업무협약(MOU)를 통해 광명시 1인가구 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균형 잡힌 식사 제공을 위해 지역 내 함께 더불어 사는 이웃을 위한 드림식당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드림(DREAM)식당 할인 서비스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 중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에 회원등록 후 회원카드를 지참하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드림식당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식당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02-897-2179)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