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금일 철산4동의 발전을 위해 철산4동행정복지센터와 철산4동주민자치회와 업무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철산4동의 발전을 위해 민간·공공·주민 간의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상호협력의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발전, ▲주민참여 및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촉진하고 아파트 커뮤니티 활성화, ▲시설 및 자원공유, ▲소통과 의견 수렴, ▲지역안전과 보안강화 및 안전대책 수립, ▲광명 온(ON)동네 복지사업 수행 등이 포함된다.
특히 철산4동에서는 연초부터 광명 온(ON)동네복지관 사업 활성화를 복지관-동행정복지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르신나들이, 어려운 이웃 발굴 홍보캠페인, 저소득 사랑의 밑반찬 조리, 어버이날 맞이 경로당 방문, 취약계층 주민 전수조사 ,주민행사 등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금일 협약식에 참여한 철산4동 최미현 동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복지관, 주민자치회, 동행정복지센터가 상호협력하여 주민주도의 복지사업들을 만들어 지역 안에서 더욱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박상기 철산4주민자치회장은 “철산 4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복지기관에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주민 의견을 반영한 복지사업들을 만들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철산복지관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과의 협업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