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1인가구지원센터는 2일 주식회사 영광수산(대표 김정훈)과 광명시 1인가구 지원에 필요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광명시 1인가구 복지서비스 조성을 위한 협력 관계 유지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서비스 연계 ▲지역사회 1인가구 복지자원 공유 등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주식회사 영광수산 김정훈 대표는 현 바르게살기운동광명시협의회 상임부회장, 전 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을 역임하며 광명시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노력해왔고, 지난 7월 11일 광명시 1인가구를 위한 장어탕과 밑반찬 120인분을 센터에 후원했다.
김정훈 대표는 “지난 장어탕 나눔활동을 통해 큰 뿌듯함을 느끼고 있으며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적합한 곳에 자원을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정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장은 “주식회사 영광수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 자원 연계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며 “광명시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1인가구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는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2년 10월 경기도 최초로 개소하였으며, 병원안심동행서비스, 마음e음플래너 양성을 통한 고위험 1인가구 발굴 및 연계, 고립1인가구 상담가 양성 교육,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관내 34개 기관과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