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지난 10월 22일(화), 광명시민체육관에서 ‘2024 광명 학교스포츠클럽 키즈런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키즈런은 초등 3, 4학년을 대상으로 기초체력과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는 6종목(허들 왕복 릴레이, 전방 스커트 점프, 정확히 던지기, 크로스 홉, 스피드 래더, 종합릴레이(포뮬러 원))으로 구성되었다. 함께런은 학부모와 자녀 또는 교사와 자녀가 짝을 지어 2종목(정확히 던지기, 종합릴레이)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키즈런 축제에는 관내 3, 4학년 120여명의 초등학생이 학교 지도교사와 참여하였으며, 미리 신청한 35명의 학부모님은 자녀와 함께런 이벤트에 참여하였다. 100여명의 학부모님들이 응원과 격려를 위해 참여하셔서 한층 더 열기있는 축제 분위기였다. 그밖에도 ‘간식 쿠폰 무료 증정, 포토존 사진 인화, 경품 추첨’ 등의 다채로운 코너도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학생들은 경기 도중 인터뷰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승리를 다짐하기도 했다. 학부모님들도 지속적인 개최를 희망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함께런 이벤트 우수 활동팀 선물은 자녀들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용품이어서 더욱 의미있었다. 3학년은 하안북초(1위), 광명북초(2위), 소하초(3위)가 수상하였다. 4학년은 하안북초(1위), 서면초(2위), 광명광성초(3위)가 수상하였다.
이용현 교육장은 “가족과 함께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모습이 좋았다. 존중과 배려의 인성함양을 위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훌륭한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