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와 광명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김동현)은 시민들이 잘 알지 못하는 가림산 숲길의 생태 환경을 소개하며, 자원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숲 환경정화 활동’(이하 활동)을 11월 23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마가 있는 줍깅 광명(光明)과 걷다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참가자들이 안터생태공원부터 자연적으로 생긴 가림산 숲길을 걸으며 생태해설사의 해설과 환경정화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광명시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김영준 센터장은 “테마가 있는 줍깅 광명(光明)과 걷다는 광명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며 환경을 정화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이번에는 활동은 광명시 생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정화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광명시환경교육센터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겠다”라고 말했다.
광명시환경교육센터 김동현 센터장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광명의 생태 환경을 소개하고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광명시의 환경 문제를 시민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숲 환경정화 활동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개인, 가족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6일부터 11월 21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단 초등학생의 경우, 성인 보호자 1인과 동행하여야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광명시자원봉사센터 (☎ 2687-1365,1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