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1동 사성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장석두)가 주최하는 제4회 사성축제가 10월 6일 14:00에 철산1동 ‘사성공원’에서 많은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양기대 시장, 나상성시의장, 정은숙 새누리당 광명갑당협위원장,권태진 도의원, 김정호시의원, 등 관계자 및 시민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농악길놀이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 축제는 사물놀이, 댄스스포츠, 민요, 색소폰 연주 등 철산 1동 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역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젊은 가족들에게 인기가 좋은 가훈쓰기, 세움 병원의 의료지원 등 다양한 체험이 어우러졌다.
특히, 농악 길놀이가 열리자 연세가 지긋하신 어르신들은 추임새를 넣으며 공연 내내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등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장석두 철산1동 사성축제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각계각층이 참여하고 주민이 함께 호흡하는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홍래 철산1동장은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다. 축제가 횟수가 늘어난다고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어우러지고 즐기고 같이 행복 할 수 있을때 발전하는 것이다. 사성축제가 광명시를 대표하는 보배 같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을 보여주신 내빈 여러분과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사성 공원입구에는 행사 주최 측인 철산주민자치센터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안내해 철산1동 주민자치 센터에 많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홍보하고 더 많은 주민 참여가 이루어지기를 바랐다.
철산1동의 발전에 공이 많은 체육회 홍성호 고문 등 공로자들에게 양기대 시장, 나상성 의장이 상을 수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