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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종합사회복지관의 천사들

우리가 소하초 이끔이들, ‘디지털 리더십 스쿨 교육’

소하초등학교(교장 김형식) 4,5학년 학생 300명은 지난 1117일 에 각반 교실에서 iZ HERO 디지털 리더십 스쿨 교육에 참여하였다.

iZ HERO 디지털 리더십 스쿨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모든 학생들이 리더가 되어 건강하고 주도적으로 디지털 매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R.E.S.P.E.C.T. 7가지 슈퍼파워를 통한 디지털 리더십 배양학습이 이루어졌다. 그 중 소하초 학생들은 친구의 장점을 찾아내는 슈퍼비젼인 E(Eyes)와 위급 상황 시 재빠르게 도움을 청하는 슈퍼스피드 T(Teleport)활동을 하였다. 친구의 장점을 찾아 빙고 게임을 하고 보드게임을 통해 사이버 위험에서 대처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4학년 구혜빈 학생은 사이버폭력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다음에 한 번 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보드게임이 특히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소하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사이버 폭력 위험에 대처하고 건강하게 디지털 매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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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5월 31일(토), 한국의 역사를 바탕으로 역사 속 가치를 알아보는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 및 비다문화가 함께 어울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리더십을 높여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매년 12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한국역사탐방을 주제로한 ‘히스토리 톡톡’으로 ▲미래설계, ▲사회성 향상 ▲부모자녀 관계향상 등 총 12회기 프로그램을 3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 4가구, 비다문화가족 4가구 등 총 16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유산교육 아키오스코프(비영리단체)와 2년 연속 협업을 통해 ‘역사’를 매개로 아이들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문 역사 강사 (스쿨 김영사)를 섭외하여, 아이들이 보다 질 높은 역사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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