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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종합사회복지관의 천사들

철산초등학교 학생자치회 토론교실 참여

- 2015 철산초등학교 학생자치회 토론교실 -

철산초등학교(교장 최경희)에서는 지난 129일과 12164, 5학년 1, 2학기 전교학생자치회 임원 및 학급임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토론교실행사가 있었다.

스피치전문교육회사인 나나에듀()의 전직 아나운서 출신과 기자 출신의 경력을 가진 강사선생님들과 함께 이루어진 이번 토론수업의 1주차에는 토론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론적으로 알아보고 토론 방법과 토론과 토의의 차이, 말하는 방법 등에 대해 배웠다. 게임을 통한 토론을 통하여 토론이 어렵지 않도록 유도하여 수업이 진행되었다. 2주차에는 실제적인 토론의 과정에 따라 각자의 역할에 맡게 두 팀으로 나누어 토론을 해보았으며 토론의 주의사항에 맞게 학생들이 주제를 정해 열띤 토론을 했다.

최경희 교장은 임원 학생들이 이번 토론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민주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기르고 합리적인 의사소통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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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5월 31일(토), 한국의 역사를 바탕으로 역사 속 가치를 알아보는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 및 비다문화가 함께 어울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리더십을 높여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매년 12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한국역사탐방을 주제로한 ‘히스토리 톡톡’으로 ▲미래설계, ▲사회성 향상 ▲부모자녀 관계향상 등 총 12회기 프로그램을 3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 4가구, 비다문화가족 4가구 등 총 16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유산교육 아키오스코프(비영리단체)와 2년 연속 협업을 통해 ‘역사’를 매개로 아이들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문 역사 강사 (스쿨 김영사)를 섭외하여, 아이들이 보다 질 높은 역사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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