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6 (월)

  • 맑음동두천 20.5℃
  • 맑음강릉 14.3℃
  • 맑음서울 18.9℃
  • 맑음대전 19.8℃
  • 구름조금대구 21.4℃
  • 구름많음울산 15.0℃
  • 맑음광주 19.3℃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5.6℃
  • 구름조금제주 17.8℃
  • 맑음강화 18.4℃
  • 맑음보은 19.0℃
  • 맑음금산 18.6℃
  • 맑음강진군 19.6℃
  • 구름많음경주시 16.0℃
  • 맑음거제 19.2℃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광명을 밝히는 온정의 손길과 어버이 행사

나눔은 광명을 지탱하는 자산이다.

광명3, 어버이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규석)는 지난 3일 광명사거리역 크로앙스 6층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주관으로 관내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제47회 어버이날 경로잔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2개 경로당 어르신과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광명3동 민간단체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갈비탕, , 과일 등의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어버이 은혜에 감사를 표하며 사라져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김○○ 어르신은 혼자 살다보니 적적한 적이 많았는데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과 같이 맛있는 음식도 먹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게 되니 오늘은 정말 외롭지가 않다고 말했다.

 

한규석 광명3동장은 경로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 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평소 외로움을 느끼시는 어르신들이 이번 기회에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명4, 47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열어

 

광명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권)는 지난 3일 관내 음식점에서 어르신 250여분을 모시고 47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모시고 갈비탕과 잡채, 과일, 떡 등을 점심식사로 대접했으며,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에서 준비한 수건과 광남새마을금고에서 후원한 우산 등을 선물로 드렸다.

 

이날 경로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하루종일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적적했는데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만들어줘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기념품도 받게 되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경희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시며 행복한 웃음을 짓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고 만수무강 하시기를 바란다며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이영권 광명4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효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준 광명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에 감사드린다이렇게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와 잔치를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늘 효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5, ()를 통한 지역사회복지 실현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철)는 지난 3일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황의경), 새마을부녀회(회장 박혜숙) 주관으로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관내 어르신 25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어르신들께 손수 준비한 식사를 대접했으며 유관 단체원 40여명이 참석해 하나 된 광명5동의 모습을 보여줘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민OO 어르신은 평소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외로웠는데 이렇게 여럿이 모여 식사도 하고 담소도 나누니 다시 젊어지는 기분이다. 매년 잊지 않고 어버이날을 챙겨줘서 고맙다며 기뻐했다.

 

박혜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매년 하는 행사지만 행복해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앞으로 더 많은 사랑과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철 광명5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광명5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6동 제47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개최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종식)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용규), 새마을부녀회(회장 송경례)주관으로 제47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관내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회는 행사 전일부터 불고기, 쇠고기 미역국, , 과일 등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으며, 어르신을 공경하고 잘 섬기는 마음으로 어머님 은혜 노래를 함께 부르기도 했다.

 

또한 누리복지협의체와 광명제일새마을금고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수건을, 광남새마을금고에서 우산을 준비하여 참석한 어르신들께 선물했다.

 

송경례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따뜻하고 인정 넘치는 경로잔치를 함께 할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고 지역 내 많은 분들의 협조와 후원으로 금번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사랑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식 광명6동장은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오늘 행사를 준비한 광명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에 감사드린다여러 단체와 협력하여 경로효친 정신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꾸준히 이어가 훈훈하고 정이 넘치는 광명6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광엔지니어링, 희망성금 100만원 전달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3성광엔지니어링(대표 백창순)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에 희망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백창순 ()성광엔지니어링 대표,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강문종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운영위원장 등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 된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박승원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뜻을 함께 모아준 ()성광엔지니어링 임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창순 ()성광엔지니어링 대표는 전달 한 성금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학순 베이커리 사랑의 빵 나눔광명동굴 빵 전달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3, 이학순베이커리 (대표 이종남·이학순)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에 광명동굴 빵 3,6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학순베이커리는 51일 광명동굴 빵 출시를 기념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빵을 대접하고자 이날 자리를 마련했다.

 

전달 된 광명동굴 빵 3,600개는 지역 내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푸드뱅크를 통해 저소득 지역주민들에게 전달됐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큰 뜻을 함께해준 이학순 베이커리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광명동굴 빵이 광명시민 뿐만 아니라, 광명동굴을 찾는 분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종남·이학순 이학순베이커리 대표는 광명동굴 빵 출시 기념으로 이렇게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 전달 된 빵처럼 풍성한 나눔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인사말를 전했다.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해피모아 자원봉사단 단합대회
5월 3일(금)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단 모임인 ‘해피모아 자원봉사단(회장 최심자)이 ‘이 멤버! 리멤버! Go.Go.Go.’라는 타이틀로 소속 자원봉사자 및 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단합대회를 진행하였다. 광명시립 족구장에서 진행 된 이번 단합대회는 지역사회의 주민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단원들의 단합을 유도하여 봉사단원으로서의 소속감을 증진하고, 친밀감 형성을 위한 레크레이션 활동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의 임원단 12명의 진행과 적극적인 협조로 더욱 의미를 더했다. 해피모아 자원봉사단 최심자 회장은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이 단합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고, 오늘 하루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이에 신선영 관장은 “복지관을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언제나 철산복지관을 위한 마음을 응원한다”고 했다. 해피모아 자원봉사단은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의 대표 봉사단으로서, 2007년부터 현재까지 13년째 지역의 어르신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총 26개팀(250여명)이 활동 중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