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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

광명시 ‘민원콜센터’ KS서비스 인증 획득

4일 광명시 민원콜센터 KS인증 현판식 가져

 

광명시 민원콜센터가 지난 121KS인증(KS S 1006-1)을 획득했다.

광명시 민원콜센터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KS서비스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14, 15일 사업장심사를 받고 16일은 서비스심사를 거쳐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사에서 최종 확정되어 24일 광명시 민원콜센터(철산별관 노둣돌 3호동)에서 수탁기관(()엠피씨) 관계자 및 시 관계자와 함께 뜻깊은 현판식을 가졌다.

 

KS서비스 인증제도는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KS 마크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인증 제도이다.

 

콜센터 서비스 민원상담 품질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전반에 걸쳐 체계화, 표준화해 고객중심의 서비스 체계를 갖췄기 때문에 가능했다.

 

이와 관련 양기대 시장은 민원콜센터가 개소한지 13개월만에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간 시민에게 제공한 전화상담 서비스의 품질을 인정받아 전국 지자체에서 5번째 KS인증 콜센터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향상, 고객만족, 상담역량강화 등을 통해 고객 중심의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민원콜센터는 상담사 15명 연평균 14만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하며 민원의 각종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 신속, 정확한 안내서비스 및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번호 없이 1688-3399만 누르면 광명시 콜센터로 연결된다.

 

광명시 민원콜센터는 전화상담 외에도 SMS(1688-3399), SNS(트위터(@1688_3399)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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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자원봉사센터-광명시환경교육센터, 시민과 함께한 ‘유해식물 제거’ 생태계 보호 앞장서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와 광명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김동현)는 도심 속 습지인 안터생태공원의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생태계 교란 유해식물 제거 활동을 지난 21일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에는 대한민국특전동지회광명지회, 함세아(함께하는 세상 아름다운 광명), 봉사로 빛나는 솔로, 신천지봉사단 및 1365자원봉사포털로 신청한 광명시민 40여명이 안터생태공원의 생태 관련 해설을 들으며 환삼덩굴 등 유해식물 집중 제거와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였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김영준 센터장은 “안터생태공원 주변을 점령한 유해식물 제거 활동을 통해 생태환경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함께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이번 활동은 지역 환경을 보호하면서 탄소 저감에 이바지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둔 사례로 광명시 생태계 보전을 위해 관련 기관과 연대하여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겠다”라고 말했다. 광명시환경교육센터 김동현 센터장은 “생물다양성에 큰 위협이 되는 유해식물을 제거해 안터생태공원의 생태계를 보전하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유해식물의 지속적인 제거 작업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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