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토)

  • 흐림동두천 5.9℃
기상청 제공

문화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야생생물이 급격히 감소하는 현실과 야생생물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91일부터 108일까지 개최한다.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환경 보호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그림슬로건’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작품을 신청받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상상그림 부문은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주제로 손 그림을 접수받으며 1인당 1편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 후 작품을 접수 확인증과 함께 우편으로 운영사무국(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74, 3)에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 부문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존을 위한 실천 의지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편 이내로 200자 이내의 슬로건을 공모전 공식 누리집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참고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과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 작품은 독창성, 표현성, 활용 가능성 등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에 10월 말경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상상그림 부문 16, 슬로건 부분 8편 등 총 24편을 선정하며 부문별로 대상(환경부 장관상, 상상그림: 1, 슬로건: 1),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상상그림: 2, 슬로건: 1) 등 총 235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24편은 11월 국립생태원을 시작으로 주요 역사 등에서 순회 전시를 하고 국립생태원 누리집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멸종위기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국립생태원은 멸종위기종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