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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광명도시공사, 행안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지방공기업(기초 지자체)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기업 등 총 58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상위 20% 기관이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지방공기업 중에선 광명도시공사를 포함한 21개 기관이 포함됐다.

 

공사는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85.6점을 획득, 지방공기업 평균인 74.2점보다 11.4점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평가에 따르면 공사는 사전정보 공표 등록건수, 정보목록 공개율,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고객수요분석 실적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다.

 

김종석 사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문서를 생산하고 투명한 공개시스템을 운영했던 것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이라는 좋은 평가로 연결됐다,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정보공개를 더욱 활성화해 공공서비스에 대한 국민 참여 확대와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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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 개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12월 15일(월) 오후 광명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한 봉사자들과 돌봄 대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주민 중심의 지역 돌봄 체계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광명 브리지 봉사단은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동별 주민 주도형 봉사단이 조직되어,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돌봄 주체가 되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돌봄을 실천하는 지역 기반 돌봄 모델이다. 복지관은 각 동별 봉사단 조직을 지원하며,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우수 봉사자 시상 △대상자와 봉사자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브리지, 마음 배달부’ 프로그램 △팀 단합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었다. 봉사단은 한 해 동안 사랑나눔, 이음, 따숨 영역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섰다. 특히 ‘브리지, 마음 배달부’ 코너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돌봄을 받은 어르신과 지역 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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