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0 (목)

  • 맑음동두천 6.0℃
기상청 제공

건강과학

광명시 20명, 시흥시 51명 발생, 8월10일 코로나19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수도권에 이어 부산도 4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81013시 기준 시흥시에서 코로나19 환자가 51명이 발생하여 시흥시를 긴장하게 하고 있다.

 

확진자 발생으로 연성동행정복지센터가 10일 하루 폐쇄된 가운데 현재 직원 전원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 청사 전체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광명시도 10일에 20명이 발생하여 코로나 19 상황이 본격적인 유행에 접어든건 아닌지 하는 우려를 낳게 하고 있다. 나하나쯤은 괜찮겠지 하는 안이한 생각을 버리고 우리 모두 철저한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지켜야지만 코로나 19와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을 것이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우리동네 똑똑복지사' 발대식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4월 9일(수)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와 함께 철산2동 1인 가구 안부모니터링 사업단 ’우리동네 똑똑복지사‘ 발대식 및 사전OT를 진행하였다. '우리동네 똑똑복지사'는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공동기획 사업으로 올해로 2년차를 맞이하였다. ’우리동네 똑똑복지사‘는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지역주민 봉사자들이 철산2동에 거주하는 1인 가구 안부 모니터링을 통해 이웃 간 돌봄 문화조성을 위한 봉사단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9명과 철산2동 주민 21명이 참석하였으며, ‘우리동네 똑똑복지사’ 사업 취지와 전년도 성과에 대한 공유, 임명장 전달, 활동의 의지를 다지는 선서문 낭독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정환 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미션을 가지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도 철산복지관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다. 더불어, 철산2동 1인 가구들과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지역의 이웃으로서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고 관계가 맺어질 수 있도록 올해 더욱 열심히 참여하겠다.”라고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