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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이야기

광명도시공사, 2021 광명동굴 관광홍보 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종 수상작 8편 선정, 광명동굴 홍보에 다방면 활용

광명도시공사는 대한민국 100대 관광지 광명동굴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광명동굴 관광홍보 영상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작품은 광명동굴과 아이샤로 폐광의 기적을 일궈낸 광명동굴을 배경으로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아냈다.

 

우수상은 광명동굴에 황금이 있다?!’걸어서 동굴속으로, 장려상에는 신비한 동굴사전4편이 선정됐다.

 

선정된 최우수상 1팀은 10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50만원, 장려상 5팀에게는 각 10만원의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광명도시공사는 지난 76일부터 830일까지 광명동굴 관광활성화를 위한 영상공모전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공모 결과 총 28편의 작품을 접수 받았고, 내부 및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공모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작 8개 작품을 최종 결정했다.

 

이번 수상작들은 광명도시공사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홍보, 등 광명동굴 홍보와 발전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박충서 본부장은 올해 처음 시행된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많은 호응으로 수준 높은 작품이 대거 출품되었다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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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도시공사, 메이커스오일과 함께 장애 아동 부모 위한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 진행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광명시 로컬 브랜드 ‘메이커스오일(대표 이민희)’과 함께 장애 아동 부모 대상 아로마테라피 체험 ‘나만의 향을 찾아서’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방영희, 이하 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약자로 분류되는 장애 아동을 보호하는 부모들의 심적 안정과 일상의 여유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활동으로, 1회차 12명, 2회차 14명의 장애 아동 부모들을 모집하여 아로마테라피와 조향 관련 이론 및 실습을 실시했다. 강의를 진행한 메이커스오일 이민희 대표는 “식물의 향을 통해 체험자 스스로를 이해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확보하여 스트레스 경감 및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취지”라며 “장애를 가진 아이를 돌보느라 정작 본인 스스로를 돌보지 못했던 부모들이 밝게 웃으며 여유를 찾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복지관 방영희 관장은 “보호자들의 심신안정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서로 협업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장애 아동 및 보호자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공사 서일동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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