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8일(화),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과 주택관리공단 하안13단지관리사무소 직원, 그리고 마을주민이 함께하는 ‘세대공존 마을 클린데이’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마을의 환경개선 및 이웃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한 취지로 계획됐으며, 관리사무소와 복지관, 입주자대표회의, 통⋅반장, 주민모임 참여소통위원회가 참여하여 함께 공생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이번 캠페인의 포문을 열게 되었다.
활동의 첫 시작은 단지를 돌며 마을의 환경 미관을 해치던 낙엽 포대 정리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세대공존 마을 클린데이‘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 9시부터 9시 30분에 정기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하안13단지관리사무소 관리소장은 ”관리사무소와 복지관, 그리고 지역주민이 마을을 위한 활동에 함께 참여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마을의 환경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며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마을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함께해준 관리사무소와 지역주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마을과 주민이 하나 되어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고 성장해 나가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